728x90
728x90
문제 상황
CloudEndure로 Windows 2008 Server Cut Over를 진행했는데, 복제 서버의 health check가 계속 아래와 같은 상태였다
Cut Over에 문제를 끼치는건 BLUEPRINT뿐일텐데, 아무리 찾아봐도 문제될 요소는 보이지 않았다
심지어 인스턴스 스크린샷과 시스템 로그도 암것도 안보임,,,,,,,
결론
요약을 해보자면, DHCP로 받는 IP가 만료된 후, 갱신해야 할 때 AWS(미국) 시간과 우리나라는 9시간 차이가 나기 때문에 IP를 새로 받기까지 최대 9시간을 기다려야 한다는 것이다
물론 2008 서버라도 위와 같이
reg query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TimeZoneInformation" /s
명령어를 쳤을 때 밑에 RealTimeIsUniversal
레지스트리 키가 존재한다면 문제없다
시간에 민감하지 않은 서버라면 아래 명령을 통해 쉽게 레지스트리 키를 추가할 수 있다고 한다
reg add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TimeZoneInformation" /v RealTimeIsUniversal /d 1 /t REG_DWORD /f
끝
728x90
728x90
'공부 > Migr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AWS] CloudEndure Installer 삭제 (0) | 2021.06.08 |
---|---|
[AWS] Application Migration Service(MGN) vs CloudEndure 다른점 요약 (0) | 2021.05.24 |
[AWS] Application Migration Service(MGN) 리뷰 & CloudEndure와 비교 (0) | 2021.05.24 |
[AWS] CloudEndure Agent 설치 실패 시 확인 사항 (Linux) (0) | 2021.05.10 |
[AWS] CloudEndure 용어 & 프로세스 정리 (Migration Tool) (2) | 2021.04.26 |
댓글